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생활

불면증을 사라지게 해주는 3가지차

728x90
반응형

 잠만큼 우리 건강에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충분한 수면은 모든 건강의 밑바탕이 되어주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현재 우리가 살고있는 현실은 어떤가요? 경쟁사회, 빈부격차, 심지어 듣도보도 못한 전염병까지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살 수가 없습니다. 주변에서 불면증에 고통받고 있는 지인들이 점점 늘고있습니다. 수면 부족은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가장 무서운 병인 우울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불면증에 좋은 차 종류 3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발레리안차

 

우리나라에선 쥐오줌풀로 불리는 이 식물의 뿌리로 끓인 차는 불면증과 우울증 치료에 예부터 사용해왔다고 합니다. 요새 뇌 호르몬의 일종인 가바에 좋은 영양제를 먹고 잇었는데, 이 차에도 가바 호르몬에 좋다고 합니다. 가바 호르몬이 수치가 높아지면 일종의 진정효과가 있어서 불면증과 우울증이 개선됩니다. 비교적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차라고 하나 임산부라면 주의해주셔야 된다고 합니다. 

2. 카모마일 티

 

 불면증에 좋기로 유명한 카모마일티! 카모마일은 예로부터 여러가지 치료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특히 긴장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어 자기 전에 따뜻하게 한잔 마시면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독일의 카모마일이 불면증 퇴치에 유용하다고 합니다. 카모마일 티에 강황이나 시나몬, 꿀을 함께 넣어 마시면 맛있으면서 효과좋은 차가 완성됩니다.

 

3. 레몬밤 차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에서 2000년 이상 재배되온 식물입니다. 레몬밤은 다이어트,탈모에도 좋지만 수면 장애치료와 불면증 완화, 불안 및 우울증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불면증에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가장 강력한 효과를 줄 수 있는 차라고 합니다. 발레리안이나 카모마일과 함께 끓여 마시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 

 

차 한잔으로 불면증이 사라지지는 않겠지만 핵심은 하루 동안 받은 스트레스를 천천히 차를 마시면서 풀어내고 조용한 명상의 티타임을 통해 몸의 긴장을 완화시켜 주는 행동의 반복입니다. 불면증은 스트레스로 인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차 한잔을 마시면서 번잡한 머릿속을 비우고 몸의 긴장을 이완시키는 연습을 꾸준히 하신다면 분명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2020/09/10 - [건강한생활] - 마음속에 미운 감정을 밀어내는 법

2020/09/15 - [건강한생활] - 질투에서 벗어나는 방법

2020/09/02 - [건강한생활] - 스트레스 줄이는 3가지 방법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